인천시교육청, 2024 결대로자람 여름 컨퍼런스 개최

서민준 승인 2024.07.04 02:42 의견 0
X

인천시교육청, 2024 결대로자람 여름 컨퍼런스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2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교직원과 교육전문직원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결대로자람 여름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학교를 삶으로! 읽걷쓰, 미래교육과 학교를 잇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대전환의 시대에 미래교육의 방향성을 탐색하고, 결대로자람학교의 읽걷쓰 기반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 실천 노력과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1부 특별 강연자로 나선 폴 킴(Paul Kim) 스탠퍼드대 교육대학원 부학장은 '삶과 앎의 연결 그리고 학교의 미래'라는 주제로 대전환 시대에 AI와 공존하는 미래 교육의 방향과 변화하는 삶을 위한 학교의 역할을 제시했다. 이어 함돈균 경희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 진행으로 폴 킴 부학장과 현장 참석자들이 직접 소통하는 방식의 대담 강연을 진행했다. 대담에서는 향후 인천 교육이 실천해야 할 미래 교육 과제를 질의응답을 통해 함께 논의했다.

2부 결대로자람 학술제는 4년 차 결대로자람학교 44곳이 11개 세션으로 나뉘어 ▶결대로 빛나는 교육과정 ▶연구·실천하는 수업 혁신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를 주제로 그동안 실천해 온 읽걷쓰 기반 미래형 교육과정 성과를 공유하고, 토론, 공감 토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참석자들과 향후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성훈 교육감은 "결대로자람학교가 실천해 온 읽걷쓰 기반 미래형 교육과정은 학교를 삶으로 만드는 교육과정"이라며 "결대로자람학교를 통해 미래교육과 학교를 연결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빛유니언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