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밝은미래당 “창당 1주년 기념식”과 “선거제도와 국민의 선택” 토론회 개최

서민준 승인 2023.11.06 19:16 | 최종 수정 2023.11.07 01:52 의견 0


더밝은미래당(대표 서정미)은 2023년 11월 03일 백범김구기념관 대 회의실에서 120여 명의 행복 당원과 같이 선거제도와 국민의 선택에 대하여 토론회를 실시하고 더밝은미래당 창당 1주년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오늘 토론회에서 서정미 대표는 대한민국의 선거제도는 몇 년 동안 여러 변화를 겪었지만, 여전히 진정한 비례성을 달성하고 위성정당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주장하였다. 이러한 문제로 인해 시스템은 인구의 다양한 정치적 선호도를 효과적으로 대표하지 못하고 있다.

또한, 득표율과 비례대표 의석 간의 불균형을 보여주어 국민의 정치적 대표성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였으며, 국민의 의사를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고, 거대정당들이 기득권을 유지하려는 모습이 보여 개편이 필요하다는 요점으로 주제를 발표하였다.

오늘 토론발표는 더밝은미래당 안치범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비례대표제, 연동형 선거제도, 위성정당, 국회의원 선출방식, 선거 불비례성의 주제로 김후년 더밝은미래당 최고위원, 성환규 더밝은미래당 마음의소리특별위원장, 강성석 더밝은미래당 동물권익위원회 위원장, 이태성 더밝은미래당 사회통합발전위원장의 순으로 각자의 주장을 발표하고 참석자들과 질의를 통해서 토론을 진행하였다.

토론회를 마치고 또 하나의 중요한 행사인 1주년 기념식은 안치범 사무총장과 박정은 사무부총장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더밝은 미래당 서정미 대표는 1주년 행사 기념식의 인사말을 통해 “지난 1년간 더밝은미래당의 첫걸음을 함께하면서, 많은 변화와 도전, 그리고 성취를 이뤄냈습니다. 그 과정에서 여러분의 끊임없는 지지와 격려 덕분에 오늘 이렇게 창당 1주년을 맞이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으며,

“국민은 외교, 안보, 경제 등 모든 분야에서 국민의 의견을 존중하는 새로운 정치 세력의 등장을 갈망하고 있습니다. 더밝은미래당은 지금 국내외적으로 동물 권익향상과, 일본 오염수 방류, 러시아, 이스라엘 전쟁 등의 문제들에 대하여 끊임없는 목소리를 높이고,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다가오는 총선에서 국민의 더욱 넓은 지지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더밝은미래당 최인성 상임고문의 격려사와 전국 시니어노동조합 이호승 위원장의 축사로 진행되었다.

특히 오늘 1주년을 맞아 최인성 상임고문에게 특별공로상을 시상하였으며, 김후년 최고위원, 문덕훈 광주광역시당위원장, 강성석 동물권익위원장에게 공로상을 시상하였다.

또한 사무총장에 안치범. 사무부총장에 박정은, SNS 조직본부장에 진인수, 사회통합발전위원장에 이태성을 임명하였다.

더밝은미래당은 2022년 9월 25일에 창당하였으며, 더 밝은 대한민국을 열어가기 위해 혁신과 미래를 이끌어 나아가겠다는 신념으로 “국민이 주도하는 정치”, 국민의 의견이 적극적으로 수용되는 정치 실현! 더 밝은 세상, 국민이 만드는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약속하였다.

더밝은미래당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 금융로 6길 26 6층 / www.tbm.or.kr

저작권자 ⓒ 한빛유니언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