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대한민국 환경문화 대상과 2023 국제 가이아 환경문화 대상 수상

서민준 승인 2023.08.13 02:14 | 최종 수정 2023.08.24 17:21 의견 0

지난 7월 3일 오후 4시 국회 박물관(전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제21회 대한민국 환경문화 대상, 2023 국제환경문화 가이아 대상 시상식’이 있었다.

이번 시상식은 세계 최초인 ‘지구촌 환경올림픽 제6차 대회’와 함께 열린 이 대회는 월드그린환경연합, 국제 가이아 클럽이 주최하고 환경부, 산업통상자원부ㅡ 중소벤처기업부, 서울특별시, 한국환경공단, 서울시의회, 의용소방연합회 등 정부 기관 또는 사회단체가 후원하는 국내외 최고의 환경문화 대상이다.

비영리 nog 환경단체가 주최,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 21회째를 맞는 전통의 전국대회다.

주최한 대한민국 환경문화 대상 조직위원회는 “정치. 외교, 종교, 사회, 학계, 국제 등 우리 사회 곳곳에서 환경보호를 위해 헌신하며 뛰어난 업적을 이룩한 단체 또는 개인이 많은 경쟁을 뚫고 수상의 영광이 주어졌다”라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최초우 여배우의 사화로 진행되었으며 각 단체와 기관장 등 대표적인 인사들이 격려와 수상소감을 발표했다. 특히 김병민(국민의힘 최고위원), 전혜숙(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의 축사가 있었고, 박광영 월드그린환경연합 중앙회 총재의 인사말에서 “21세기는 ‘3대 재앙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라며 “식량 재앙, 안보. 질병 재앙, 에너지 재앙”을 꼽았다.

제21회 대한민국 환경문화 대상과 2023 국제 가이아 환경문화 대상은 3대 재앙을 극복하고자 하는 지구촌 환경올림픽의 자양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도 한중교직원복지협의회에서는 그간 자기 위치에서 성실하고 모범이 되는 분들을 추천하여 가 부분에 귀한 수상을 하게 되었다.

■ 수상자명단

1. 가이아 환경문화 대상(4명) : 교육 부분 김세옥, 종교 부분 김국철, 문학 부문 박영진, 장문영


2. 지방자치 의정부분 : 경찰 부분 송인억(서울 남대문경찰서 경감)


3. 환경 대상 부분별 우수상 : 김은희(안성시)


4. 환경 대상 녹색 대상 국회 보건복지 위원회 위원장 상 : 정완근(안성시)


5. 대한민국 환경 대상 의료 부분 대상 : 전은수(화인메트로병원)

저작권자 ⓒ 한빛유니언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