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강삼영 강원도교육감 예비후보, “문화예술, 스포츠, 코딩 등 무료 강좌 개설해 전문가 지도” 꿈의학교 공약 발표

이은희 승인 2022.03.26 15:25 | 최종 수정 2022.03.29 12:44 의견 0


강원도교육감 예비후보인 강삼영 전 강원도교육청 기획조정관이 수준 높은 방과후 예체능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방과후 꿈의학교’ 공약을 발표했다.

‘꿈의학교’는 문화예술, 스포츠, 코딩, 인문학 등 다양한 전문강좌를 개설해서 강원의 학생들이 방과후에 원하는 분야를 맘껏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학생 5명 이상이 동아리를 구성해 신청하면 전문 멘토와 예산을 지원하는 자율기획형 ‘꿈의학교’를 운영해 ‘1만개의 동아리’를 조직하겠다는 정책도 함께 제시했다.

더불어 지역 거점마다 도서관·수영장·동아리실 등을 갖춘 창의융합배움센터를 세우고 학교, 교육도서관, 청소년수련관 등 지역사회 공간을 저녁시간에 개방해 꿈의학교 활동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강 후보는 주말과 방학 중에 스키, 서핑, 조정, 클라이밍 등 강원 지역 대표 스포츠를 무료로 배울 수 있는 스포츠 교실 공약도 함께 발표했다.

강삼영 예비후보는 “우리 아이들이 방과후에 학원과 PC방 말고는 ᄄᆞᆨ히 갈 곳이 없다는 학부모님 하소연을 가슴 아프게 들었다”며 “예술·체육단체 등 지역사회와 협력해 강원의 아이들이 좋아하는 일에 몰입하면서 자신의 진로를 찾아가는 방과후 환경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 정책 해설 블로그 https://blog.naver.com/kang30_edu/222678914107

저작권자 ⓒ 한빛유니언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