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강삼영 강원도교육감 예비후보, “기초·기본학력 책임 강조, 인공지능 진단과 대입 지원 전문교사 등 세부 공약”

이은희 승인 2022.03.21 21:08 | 최종 수정 2022.03.22 01:11 의견 0


강원도교육감 예비후보인 강삼영 전 강원도교육청 기획조정관이 강원 학력을 확실하게 책임지겠다며 ‘1대1 맞춤형 학습지원’ 공약을 발표했다.

강삼영 예비후보는 21일 강원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학부모님들은 공교육이 내 아이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상황에 맞게 도와달라는 요구를 하고 있다”며 “1대1 맞춤형 학습지원으로 그 요구를 충족시키겠다”고 밝혔다.

강 후보는 이를 위해 ▲인공지능 진단 도구 보급, ▲초3부터 중1까지 연 2회 영역별 강·약점 상세 피드백, ▲학급당 학생 수 20명 이하 환경에서 1대1 맞춤형 책임지도 강화 등을 세부 공약으로 제시했다.

또한 ▲초등학교 기초학력 전담교사, ▲중·고교 1:1 공공과외, ▲중1 학습 코칭 프로그램, ▲방학중 학습 완주 캠프 등을 지원해 학생들의 기초·기본학력을 확실히 챙기겠다고 밝혔으며 수시·정시 맞춤형 지원을 강조하는 대입 정책도 공약에 함께 담겼다.

강 후보는 모든 고등학교에 대입지원 전문교사를 배치해, 1학년부터 체계적으로 생활기록부 관리를 도와주며 맞춤형 컨설팅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늘어나는 정시 모집과 수능 최저기준에 대비해 ▲온라인 쌍방향 수능 강좌, ▲고등학교 정기고사에서 수능형 문제 출제 강화, ▲야간 자율학습을 원하는 학생에게 인터넷 강의, 저녁식사, 안심귀가 무상 지원을 약속했다.

강삼영 예비후보는 “다른 후보들은 초등학교 정기고사 부활 등 구시대적 주장을 서슴지 않고 있다”며 “강삼영은 미래형 평가와 개별 맞춤형 교육으로 강원 학력을 확실히 책임지겠다”고 강조했다. (정책 해설 자료 https://blog.naver.com/kang30_edu/222676056445 )

한편 강 후보는 이 날 저녁 7시 30분, ‘1:1 맞춤형 학습지원’을 주제로 세번째 유튜브 생방송을 진행한다. 지난 유튜브 생방송은 조회수 약 1,500회를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빛유니언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